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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험이용 및 청구

◎ DB손해보험 보험청구절차

-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2년 이내 신청하셔야 합니다.
- 개인정보보호법의 시행에 따라 홈페이지 보험금청구는 피보험자만 가능합니다.
   (계약자/수익자는 피보험자의 사고접수를 대신할 수 없음)
- 미성년자 자녀보험의 사고접수 시, 미성년자 자녀와 ‘부모’ 관계인 계약자 또는 예금주가 미성년자 자녀의 정보를 입력한 후 사고접수가능합니다.
- 홈페이지를 통한 사고접수는 신규 건만 신청가능하며, 추가 접수건은 신청불가능합니다.


◎ 어시스트카드 서비스 이용방법

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센터로 전화하는 방법

1. 발신자부담

-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센터 대표전화는 발신자부담(유료)입니다.
-상담원에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드립니다.
※국제전화 요금과다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국제전화 카드구입을 권장합니다.
※무료 통화를 원하시면 수신자부담 교환연결방법 및 무료 직통 전화번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2. 수신자부담 교환연결: 베트남 수신자부담 전화번호 
120-82-3355 (전화후 서비스선택 4번) → 02-511-1913

병원예약 및 의료비 현지지불 서비스 이용방법

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센터로 전화하셔서 증상 및 원하시는 병원, 예약시간과 위치를 말씀해주시면 예약 후 전화, 이메일, 문자 등으로 예약현황을 안내해드립니다. 예약된 시간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고 귀가하시면 됩니다.
 
Step1, 전화요청 - 24시간 한국어고객케어센터 전화 후 서비스요청(증상,위치,예약시간 전달)
Step2, 병원예약 - 원하는 진료시간대에 의료비 수납대행 서비스 제공가능 병원예약 후 안내
Step3, 병원이용 - 예약한 시간에 진료한 후 귀가(의료비는 어시스트카드가 병원으로 직접 지불하며 별도의 보상관련 서류접수가 필요없습니다.)
Step4, 해피콜 - 서비스 제공에 대한 최종확인 안내

의료비 보상접수 안내
의료비 현지지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고객님께서 의료비를 직접 선지불하신 경우, 각종 서류를 24시간 한국어 고객케어센터로 보내주시면 1~2주 내에 보상해드립니다.

공통보상서류
1. 여권사진면 사본
2. 여권 출국도장면 사본
3. 국내은행 계좌의 본인 통장사본(없으신 경우 보상청구서 하단에 계좌번호 기재)
4. 보상청구서(출력후 내용기입과 서명하여 송부)
5. 단, 미성년자는 보험금을 직접 받을 수 없으므로 부모님 통장사본을 보내주시고,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.

의료비 보상청구서류
1. 의사소견서
2. 진료비영수증
3. 처방전 사본
4. 약품구입 영수증

보상서류 접수처
-이메일: assistance.korea@assist-card.com, ackclaim@gmail.com
-전화: 02-511-1913
-주소: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36-2 대유빌딩 8층 (137-810) 어시스트카드 코리아 CRM팀 앞